전체검색 결과
편도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 1개
- 게시물
- 28개
1/3 페이지 열람 중
자주묻는 질문 게시판 내 결과
-
눈에 보이는 결석만 제거 하게 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아랫쪽이나 깊은 곳에 결석이남아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편도선을 전체 적출하는 확실한 수술 방법을 권하여드립니다.
-
편도결석은 입냄새의 아주 중요한 원인 질환입니다.충치 등의 치과 질환이 없고,축농증 등의 비과적인 질환이 없으면서원인 없는 입냄새가지속된다면,편도결석 여부를 검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편도결석은 입냄새 외에도 목에 이물감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1.평소에 입을 벌리고 호흡을 한다.2.잘 때 코를 골거나,자주 뒤척인다.(엎드려 잔다거나,옆으로 누워서 잔다.)3.음식 삼키는걸 힘들어 한다.(밥 먹는걸 싫어한다.)4.입냄새가 난다.
-
편도선 수술은 이비인후과에서 가장 흔하게 수술이며,가장 기본적인 수술입니다.비교적 큰 합병증이 없고,수술 결과도 만족스러운 경우가 많으니 너무 심려하지 않으셔도될 듯합니다.병원마다 기준은 다르겠으나,보통15Kg이상36개월 이상이면 충분히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수 있습니다.
-
편도선 수술 후1일~4일 사이 입원치료가 필요하며 퇴원 후에 정상적인 일상생활 가능합니다.다만 수술 부위 출혈여부,통증 완화를 위해2주동안은 차고 부드러운 유동식 위주로 드셔야 합니다.예를 들어 알갱이가 없는 아이스크림이나 샤베트,요플레 자극적이지 않은 주스차가운 커피 연두부나푸딩 같은 음식등제한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식사는 미음,죽 종류의 음식이 가능한데 수술 후3~4일 동안은 흰 죽을 먹는게 좋고 이후부터는알갱이가 조금 있는 죽을 먹어도 되는데 죽에 물을 좀 많이 넣고 갈아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
우리 몸에 피부는 절개 하면 봉합 할 수 있지만 목 안쪽은 점막이기 때문에 봉합이 불가능합니다.따라서 편도선을 적출 하고 난 부위를 그대로 열어둘 수 밖에 없습니다.피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편도선 제거 부위를 레이저로 지지게 되는데 하얗게 딱지가생깁니다.딱지가 아물고 떨어지는 과정을2주 정도로 보고2주 동안은 말을 하거나,물을마시거나 음식물 섭취 시 통증이 있습니다.통증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술 전 통증에대한어느정도 각오를 하고 수술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
편도선 수술을 하고 나면 염증이 생길 편도가 없기 때문에 편도염을 앓진 않습니다.다만 목 뒤 벽에 인후염이나 다른 목감기는 걸릴 수 있습니다.
-
편도에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할 때나,수술 후 출혈 위험이 높아집니다.대부분 약을 먹고 염증을 가라앉힌 후 수술을 하지만 가라앉을 틈이 없을 정도로 자주 반복되는 편도선염을 앓을 경우에는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
편도는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우리 몸의 면역기관입니다.어릴 때는 그 기능이 활발하여 커져 있다가,나이 들면서 점점 작아지는데,면역기능의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많거나,인체에 다른 문제를 야기할 때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우리 몸에는 수 많은 면역기관이 있기 때문에 편도를 제거 한다고 해서 면역기관에 문제가되지는 않습니다.
-
편도선 수술은 음원을 발생시키는 성대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다만 공명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편도선 수술은 목구멍을 넓혀 주는 효과가 있고,이로 인해 공명강이 넓어지게 됩니다.이렇게 넓으진 공명강은 소리의 에너지 증폭 과정을 원활하게 하여,목소리 생성에 긍정적인영향을 주게 됩니다.실제로 편도선수술을 받은 성악가들을 대상으로 한 음성학적 연구에서95%목소리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왔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 오늘
- 790
- 어제
- 1,064
- 최대
- 4,254
- 전체
- 979,481